사흘간 ‘역대 최대규모’ 대성황
감따기 체험·코미디쇼 등 호응

인산인해를 이룬 청도반시축제장에서 내방객들이 반시를 구매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 주홍빛 청도반시와 환상적인 코미디예술의 하모니로 6일부터 청도를 뜨겁게 달궜던 2023 청도반시축제와 청도 세계 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역대 최대 관광객인 49만여 명을 동원하며 8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축제는 사흘 동안 공백 없는 촘촘한 무대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하게 했다.

야외공연장과 실내극장과 상설무대에서는 축제기간에 다채로운 코미디 초청공연과 지역예술인의 무대로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졌고, 특히 실내극장에서 개최된 ‘엄영수의 추억의 코미디쇼’, ‘김민형의 폭소 매직쇼’는 높은 사전 예매율로 축제 전부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사흘 동안 야외공연장에서 선보인 해외 초청공연 ‘돈주앙’의 코믹 힙합댄스 역시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청도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힐링하는 감 따기 체험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코믹체험방과 포토존, 감식초 족욕체험, 인간 반시자판기 등 행사장 곳곳에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역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청도반시를 재료로 이색 레시피를 소개하는 반시 먹을거리 존, 황금반시를 찾아라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며 쉴 수 있는 반시플레이존까지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쉼터를 제공했다.

축제기간 중에는 우리 쌀 소비촉진행사와 한우·한돈 시식회 등 청도반시와 함께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천연 감물 염색 패션쇼는 감물 염색패션의 대중화 홍보를 위해 시어머니, 며느리, 손자로 구성된 대가족이 모델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의 자연과 문화가 만나는 축제, 청도반시축제와 청도 세계 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성료될 수 있도록 빛내주신 방문객과 지역주민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나은 모습으로 다시 오고 싶은 청도군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