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말까지 백두대간수목원서
매주 금·토·일 홍보·특판행사
10여개 기업 판매수익금 기부

봉화군이 11월 30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매주 금·토·일 3일간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는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특판전 행사 모습. /봉화군 제공
[봉화] 봉화군은 지난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매주 금, 토, 일 3일간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특판전을 개최한다.

홍보·특판전은 시민적 유대와 사회 재투자 등 사회적경제 가치를 널리 확산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10여 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하며, 참여 기업은 직접 생산·가공한 떡·장류 등 식품과 지역 농산물을 판매해 생긴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인근에 있는 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과 연계해 수목원을 찾는 관광객이 쉽게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홍보함으로써 여러 방면에서 지역 상생 및 사회적가치 실현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군민들에게 더 많이 알려져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