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열린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및 현판식에서 참가자들이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5일 열린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및 현판식에서 참가자들이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가 5일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 관리지원센터’를 개소했다.

학교 성마르타관 2층에 마련된 센터에는 14명의 영양사가 근무하며 경산지역의 어린이 보호시설과 사회복지 시설의 급식 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영양사가 없는 50명 미만의 소규모 사회복지 급식소를 등록·관리하며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위한 순회방문지도,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대구가톨릭대는 2014년 경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에 선정되어 지역의 어린이 급식소 218개를 대상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지난 3월에 경산시로부터 ‘사회복지급식 관리지원센터 설치·운영 업무’ 위탁기관으로도 선정돼 이번에 통합된 센터를 개소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개소한 센터는 2024년 12월 31일까지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운영하게 된다. 

이경아 센터장(식품영양학과 교수)은 “급식 영양, 위생관리 및 영양상담, 식생활 교육 등 지원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 등 영양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 및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