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삼성전자 휴대폰 생산 도시… 지역기업 시장개척 기대

지난 26일 김재욱(왼쪽) 칠곡군수와 베트남 타이응웬성 용우옌 수안트엉 당 위원회 상임 부서기장이 양해 각서에 서명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 칠곡군이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휴대폰 생산 공장 도시인 베트남 포옌시와 우호 증진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칠곡군은 지난 26일 베트남 타이응웬성 포옌시를 방문해 김재욱 군수와 용우옌 수안트엉 당 위원회 상임 부서기장을 비롯해 양 도시 업무담당자와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포옌시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인구 24만의 신흥 공업도시로 베트남 전체 수출량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7만 명이 삼성전자와 협력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날 체결된 MOU는 양 도시의 문화관광 분야의 적극적인 교류와 칠곡군 기업의 베트남 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양 도시는 지역 축제 등의 문화관광 행사와 기념일에 상호 방문을 추진하고 칠곡군 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부의 반 롱 타이응웬성 인민위원회장은 “포옌시는 인구와 시민의 소득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인다”며 “칠곡군과 MOU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칠곡군 기업의 판로 개척과 원활한 투자를 위해 모든 지원과 혜택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욱 군수는 “포옌시의 높은 성장 잠재력과 칠곡군 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접목해 양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우호 관계 증진에도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