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정책개발원, 내달 20일까지
단체 5곳 선발 200만원씩 지원

풀뿌리단체 양성평등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홍보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지역의 양성평등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할 지역 풀뿌리단체를 공모한다.

풀뿌리단체 양성평등활동 지원사업은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과 활동의지가 있는 소모임, 동아리 등 단체가 양성평등활동 주체로 역할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생활 속 양성평등 의제를 발굴하고 문화를 확산시킬 목적으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그간 지역 시민단체, 청년단체, 인형극단, 친목단체, 독서모임 등이 참여해 양성평등인형극, 마술과 동화책을 활용한 양성평등교육,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매뉴얼 개발 및 교육, 여성상인 프리마켓, 반성매매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공감대를 확산하고 주민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공모대상은 경북도에서 활동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모임, 동아리 등이며, 양성평등 관련 교육 및 문화확산과 관련된 활동을 추진할 단체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20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5개 단체를 선발해 단체당 2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 ‘개발원소식’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지역 풀뿌리단체는 생활현장에서 이슈를 찾고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과 확산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양성평등문화 확산 협력파트너로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풀뿌리단체와 함께 지역 특성에 맞는 활동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