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명 대상 실무경영 교육 진행

24일 ‘세명기독병원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과정 수료식’ 참가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포항세명기독병원 제공
포항세명기독병원은 24일 본관 10층 대강당 광제홀에서 ‘세명기독병원 리더스 아카데미(SMCH Leaders Academy) 제1기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생 20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수료식은 리더스 아카데미 총평을 시작으로 수료생 및 우수 수료자에 대한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세명기독병원과 엘리오앤컴퍼니가 주관 진행한 ‘SMCH Leaders Academy’는 주요 부서장 20명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자의 경영 감각 및 역량을 재고하고 병원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교육 후 신속한 의견 조율과 높은 수준의 실무 추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리더스아카데미를 통해 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중증질환 치료 품질 강화와 선진 경영시스템 도입 등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전국 병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달 6일부터 지난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총 7주 차에 걸쳐 진행된 리더스 아카데미는 총 7강의 핵심적인 경영 요소로 구성해 진행됐다.

엘리오앤컴퍼니 성만석 대표는 비전과 조직문화 중에 긍정어 사용을 강조했다. 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 중심으로 진행해 참여자의 호응과 교육 효과 상승을 이끌었다.

한동선 병원장은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리더스 아카데미 대상을 전 직원으로 확대하고 심화와 실습 과정으로 진화한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좋은 병원을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부용기자 lby123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