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열 군위군수·윤경희 청송군수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선정
각각 선거공보·선거공약서 분야
청송군, 하반기엔 군민배심원제

김진열 군수

[군위·청송] 김진열 군위군수와 윤경희 청송군수가 각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부문에서 시군구청장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선거에 출마한 자치단체장, 교육감 등 후보들의 선거공약서와 선거공보를 심사·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는 행사다. 2022년에는 선거공약서 분야와 선거공보 분야를 합해 총 33명의 자치단체장 및 교육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김진열 군수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인수위원회 구성 및 운영, 민선8기 군정슬로건 군민공모추진,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과의 의견수렴 및 대책방안마련 등 민선8기 지방선거에서 공약을 가장 잘 만들고 실천계획도 체계적이면서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공약에 대한 좋은평가를 받은만큼 성실히 약속을 이행하는 일만 남아있다”면서 “군민 모두가 함께 나누고, 이야기하며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해 군민이 행복한 군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약 추진의 의지를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치르면서 공약의 현실성과 실천의지 그리고 청송의 미래발전 방향이 담긴 선거 공약서를 군민들에게 선보여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윤경희 군수
윤경희 군수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경북의 수상자는 윤경희 청송군수가 유일하며, 이로써 청송군은 민선8기 성공적인 시작의 청신호를 알리게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 7기의 군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 8기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청송군민 뿐만 아니라 청송을 방문한 관광객, 행정전문가와 행정실무자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약의 내실화를 위한 교차검증을 시행하면서 무분별한 사업남발 방지와 재원조달 방안을 기재한 선거 공약서를 제작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제 시작인 민선 8기를 잘 이끌어가기 위한 하나의 원동력을 얻었으며, 공약 확정과 이행을 위한 군민 배심원제를 올해 하반기에 시행하여 공약이행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니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현묵기자·김종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