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영덕 강구시장서 문화난장
해파랑공원서는 프리마켓 열려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공연 중심
전시·마켓·놀이공간 등 운영
미스트롯 출신 가수 공연 등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풍성’

‘해파랑프리마켓’ 포스터 /영덕문화관광재단 제공

[영덕] 영덕문화관관광재단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강구5일장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영덕5일장 문화난장 영덕쿵덕’과 함께 오후 5시부터 해파랑공원에서 ‘해파랑프리마켓’을 개최한다.

영덕 5일장(영덕, 영해, 강구) 속 작은 생활문화 축제를 콘셉트로 열리는 영덕쿵덕은 영덕의 생활문화동호회 공연을 중심으로 전시, 마켓, 어린이 놀이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다.

4월 영해만세시장을 시작으로 5월 영덕시장 등 2회가 앞서 진행됐으며, 18일 오전 10시 강구시장에서 3회차를 진행한다.

영덕쿵덕 3회차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강예슬과 스타킹 등 다양한 TV출연으로 유명한 색소폰연주자 신유식의 초청공연과 함께 난타, 아코디언, 민요, 장구 등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동호회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 사진동호회와 퀄트동호회의 전시 어린이 에어바운스, 오락시설 등이 설치돼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문화난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해파랑프리마켓’ 공연 출연진.   /영덕문화관광재단 제공
‘해파랑프리마켓’ 공연 출연진. /영덕문화관광재단 제공

해파랑프리마켓은 18일 오후 5시 해파랑공원에서 다양한 셀러들이 참여하는 마켓을 비롯해 공연과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지난 5월 27일부터 약 2주간 모집한 결과 영덕의 지역셀러 10팀, 인근 포항, 울진, 영양의 셀러 포함 총 29팀의 셀러를 모집했다.

키링, 그립톡, 목재 도마, 위빙, 은공예 등의 다양한 공예 수제품을 비롯해 꽃차, 과일청, 떡케익, 빵 등 디저트류와 소품 등 다채롭게 구성된 셀러들이 함께 마켓을 준비하고 있다. 참여하는 셀러에게는 기본적인 매대와 함께 물 등이 지원되며, 셀러 참여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거리에서 공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버스킹 공연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영덕의 직장인밴드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즐거운 밴드를 시작으로 대중적인 곡을 재즈스타일로 연주하는 모던사운즈, 포항 메탈락 경연대회 대상 출신의 멜팅사운드, 파워풀한 가창력의 보컬과 세련된 사운드로 라틴 음악을 선보이는 파이브브라더등 다양한 장르의 밴드공연이 준비돼 있다.

공연 관람을 위해 현장에서 돗자리를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며, 어른이나 아이 상관없이 동심으로 즐기는 해파랑공원 그림 그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윤식기자 newsyd@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