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관광객 유입 위해 지원 추진

문경새재를 찾은 관광객들.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는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2년 문경 시티투어버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 사업은 문경의 주요 관광지 투어 및 체험을 실시하는 여행 업체를 대상으로 투어버스 임차료를 지원한다.

문경 시티투어 진행 시 문경시에서 지정한 유료관광지 1곳 이상, 지역 내 음식점 1곳 이상 방문 조건을 충족할 경우 관광객 20명 이상을 기준으로 투어 버스 1대당 30만원을 지원한다.

지정 유료관광지는 백두대간의 정기를 품은 단산모노레일, 전국 최초 철로자전거, 스트레스 날리는 관광사격장, 복합테마파크 에코랄라, 그리고 2022 문경시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으로 선정된 한국다완박물관과 오미나라의 체험프로그램 등이다.

여행사는 여행 7일 전 사전 여행 계획서를 제출하고, 문경시티투어 종료 후 10일 이내에 문경문화관광재단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버스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그 밖의 지원기준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은 “본격적으로 일상회복이 진행됨에 따라 축제와 관광지를 중심으로 관광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특색 있는 관광 상품으로 문경관광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