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8일부터 30일까지 그린뉴딜 미래 에너지산업 성장동력으로 전기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제1회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EPEK 2021)’와 ‘제18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EPEK 2021)’는 전기·전력산업 전주기 전시회로 120개 업체가 315개 부스에 참여해 발전, 변전, 송·배전 관련 최신 기술·제품 트렌드와 다양한 에너지 절감, 저장, 관리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다.

엑스포는 전기·전력 제품 및 기술과 관련 기업을 홍보하는 ‘전시회’와 전기·전력 기술정보 공유와 품질 향상을 위한 ‘세미나’, 전기·전력 수요·공급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품평회 및 상담회’로 나눠 진행된다.

품목별 기술별로 이루어지는 전시구성으로는 ‘K그린뉴딜관’에서는 발전기자재를, ‘K시공안전관’에서는 송배전 및 변전기자재와 전기플랜트를, ‘K디지털뉴딜관’에서는 에너지신산업과 광산업 및 LED 조명 등이 있다.

한편, 경북도는 ‘에너지홍보관’을 통해 ‘지속가능한 그린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육성 및 기술개발’ 등 4대 추진전략을 소개했으며, 이를 위해 2025년까지 42개 사업에 2조2천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피현진기자

    피현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