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출신인 더불어주당 김부겸 전 의원이 침묵을 깨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조만간 사의를 표명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 전 의원은 정 총리 후임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차기 민주당 당권 도전에 다시 뛰어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김 전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 낮은 자세로 성찰하고 쇄신하겠다”며 “박영선, 김영춘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 전 의원은 “국정운영을 책임진 여당의 일원으로서, 송구한 마음을 감출 길 없고, 고개 들 면목도 없다. 성찰하고 혁신하겠다”며 “우리당이 사려 깊지 못한 언행으로 거듭 실망을 안겨드렸지만 대한민국 공동체의 희망을 위해 다시 한 번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민주공화국의 정신과 가치를 존중하며, 거듭 성찰하고 쇄신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더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에 대해 “정말 일 잘하는 후보”라며 “국회의원 시절 강단진 모습으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했고, 서민들의 아픔에 함께 눈물 흘리는 공감의 정치인”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뛰었다”며 “박 후보는 준비된 행정가이며, 서울시민에 대해 애정과 열정은 어느 누구와도 비교할 바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에 대해선 “김 후보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못다 이룬 꿈을 완성하길 소망한다”며 “부산시민들께서 다시 한 번 김 후보의 진심과 의리를 헤아려 주시고, 그의 손을 잡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그는 이어 “부산의 변화를 위해 그동안 들여왔던 노력과 미래 비전을 살펴달라”며 “부족하게 느끼시겠지만 정말로 어렵게 한걸음씩 전진해 왔다. 다시 과거로 돌아간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할지 모른다”고 설명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