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23) 씨가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받았다. <사진>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08년부터 시작된 인재선발 프로그램이다.
 
 한 씨는 비영리기관에서 봉사활동과 사회복지기금 모금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 씨는 유니세프 대구 대학생 봉사단, (사)한국유엔봉사단 SNS홍보단 활동을 하며 지역과 국가를 넘어 세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올해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코로나 헬퍼’라는 단체에서 홍보팀장으로도 활동하며 기금마련사업에 참여해 마련된 수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중 일부도 지역의 장학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나 자신보다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자’고 항상 다짐한다는 한 씨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쌓은 경험을 청소년들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은 자기소개서 등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전국에서 고등학생 50명, 대학생 50명 등 총 100명을 선발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30일 교육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