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전용면적 84㎡ 298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84㎡ 70실
청약통장 가입된 기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
주택 소유자 경우에도
일반공급 청약이 가능

8일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대구 ‘중앙로역푸르지오 더 센트럴’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시행사 에이엔에이파트너스(주)와 시공사 대우건설은 ‘중앙로역푸르지오 더 센트럴’견본주택을 18일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중앙로역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대구 중구 서성로1가 101-1 일대에 지하 5층∼지상 44층, 총 368가구로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298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70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 아파트는 오는 22일 특별공급에 이어 23일 1순위, 3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오는 18∼20일까지 3일간 ‘중앙로역푸르지오 더 센트럴’ 홈페이지에서 청약하고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다.

이 단지의 경우 비투기과열지구에 해당해 청약통장 가입된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에 접수할 수 있고 주택을 소유자의 경우에도 일반공급 청약이 가능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거주지역과 주택 유무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청약 통장 역시 필요하지 않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이 단지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입지를 갖춘 주거복합단지다.

교통의 경우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과 대구지하철 2호선 반월당역이 인접한 트리플역세권 입지다.

경부선 대구역도 단지로부터 반경 1km에 있으며 구미역에서 대구역, 경산역으로 이어지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예정돼 있는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가 마련된다.

단지에서 100m 거리에 종로초가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성명여중, 계성중, 신명고, 제일고, 칠성고 등의 학교도 반경 1km 내에 밀집해 있다.

또 대구의 가장 유명 상권인 동성로 상권과 반월당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문시장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수 많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인접해 주거 편의성이 높다.

이어 대구복합스포츠타운과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여가 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대구시청과 대구 중구청, 대구 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곽병원,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는 경상감영공원, 수창공원, 달성공원, 국채보상공원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있다.

구미역, 왜관역, 대구역, 동대구역, 경산역을 개량하고 사곡역, 서대구역을 신설해 연장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완공될 예정이며 서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시환경 정비사업 등 굵직한 개발 호재로 지역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단지는 선호도가 높은 남향위주 배치로 입주민의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고 세대 간섭을 최소화했다.

전 실이 전용 84㎡로 구성된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 전용 59㎡와 유사한 평면으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 상품으로 공급된다.

84㎡OA타입의 경우 4Bay, 방3, 욕실2로 구성돼 있어 신혼부부부터 자녀를 가진 부부, 친구와 함께 지내는 청년층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입차와 출차시 시간이 오래 걸리고 유지 보수에도 손이 가는 기계식 주차를 배제하고 100% 자주식 주차를 적용해 안전사고 위험성도 낮췄다.

분양관계자는 “대구 아파트 값이 꾸준히 오르고 전세난도 심해지자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어 오픈 전부터 문의전화도 많다”며 “트리플역세권 입지에 주변 상권 형성도 잘 돼 있는데다 대구에서 선호도가 높은 푸르지오 브랜드까지 더해져 앞으로 가치가 더욱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앙로역푸르지오 더 센트럴’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견본주택 방문 사전 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