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스테이션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021 동계 초등 글로벌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캠프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1일까지 ‘Question 캠프’와‘Why 캠프’로 나눠 운영한다. 두 캠프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줌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초등 영어 및 일본어 프로그램으로 △사전 학습 △본 학습 △사후 학습 등 3단계 형태로 이뤄진다.

이번 캠프는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를 예술, 문학, 역사와 같은 다른 과목과 융합해 질문이 있는 탐구기반 외국어 융합수업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 등 기초적인 탐구학습 과정을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과 세계 시민으로서의 미래 역량 함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영어 입문기에 속하는 3∼4학년 학생 중 기초·기본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Start-up(영어 기초반) 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은 방학 기간 동안에 질문이 있는 탐구기반 외국어융합수업을 통해 기초적인 탐구학습 과정을 경험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