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예천군은 예천읍 불법주정차, 차량소통불편 등 고질적인 교통 문제와 지역 경기 침체 과제 해결을 위해 일방통행 공무원 체험단을 구성하고 원도심 일방통행 정책 수립에 필요한 의견을 수렴한다.

군은 1차로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상설시장번영회, 중앙시장상인회, 여객운수업계, 예천읍이장협의회, 녹색어머니회 등 지역단체를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해 원도심 일방통행 주요 사업구간(예천읍 굴머리~한전삼거리) 2.8㎞를 일방통행 구간으로 가정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26일부터 31일까지 공무원 체험단을 운영해 현장에서 직접 피부로 느끼며 행정적인 측면에서 보완사항이나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방안 등을 강구할 계획이다.

공무원 체험단들은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임의로 선정해 일방통행 구간을 3회 이상 체험 주행 후 운전 중 느낀 장·단점을 체험 기록지에 작성한다.

군은 체험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일방통행 교통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이번 일방통행 체험으로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타진하고 지속적으로 군민 설득과 이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최근 코로나19 악재로 어려움을 겪는 원도심 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일방통행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