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입학전형 요강 승인

코로나19 확산으로 경북 고등학교 대부분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과정에서 대면전형을 서류전형으로 대체한다.

경북교육청은 26일 2021학년도 전후기 고등학교 입학 전형 요강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지난 6월부터 코로나19 2차 대유행을 대비해 대면전형을 최소화하도록 학교에 안내했다.

지난해까지 마이스터고, 예·체고, 특성화고, 과학고를 포함한 경북 59개 전기고등학교 모두가 대면전형을 실시했으나, 올해는 마이스터고, 예·체고, 과학고만 대면전형을 하고 다른 모든 특성화고의 대면전형은 서류전형으로 바뀐다. 후기고 114개교 중에 대면전형을 하는 학교는 자기주도학습 전형을 하는 경북외고와 자사고뿐이다.

교육청은 대면전형을 하는 학교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2, 3단계 때는 대면전형을 취소하고 원격이나 서류전형으로 대체하도록 단계별 전형요강을 승인했다. 입학전형 과정에서 학교별 감염관리책임자, 감염병관리전담자를 지정토록 하고, 방역 사전점검과 현장감독을 지원하기로 했다. 학교와 교육청, 교육부 간 비상대응체계도 구축해 응시자나 전형 관계자들의 확진 또는 자가격리 여부 사전 파악, 유증상자 현황과 별도 시험장 운영 등을 살피며 상황별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경북교육청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학교별 방역관리체계를 촘촘하게 점검하고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성해 학생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고입 전형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기자 mj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