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5일, 8월 28~29일 금당실 전통마을 일원
공연·체험 등 다양… 돌담길 걸으며 달빛 힐링

지난해 행사 모습.
지난해 행사 모습.

[예천] 예천군은 24~25일, 8월 28~29일 총 2회에 걸쳐 매일 오후 6시 용문면 금당실 전통 마을 일원에서 문화재야행(夜行) 프로그램인 ‘2020 금당야행’을 진행한다.

‘달을 벗삼아 연꽃 위를 거닐다’란 주제로 열리는 금당여행은 예천문화재 야행 8야(夜)를 테마로 △시인과 함께하는 인문학콘서트 △도립 국악단 공연 △금당실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인형극 등을 선보인다.

또 지역민이 참여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전통고택과 돌담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금당실 마을의 밤길 걷기 등도 이어진다. 금당야행은 사전예약 없이 자율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2020 금당야행’ 포스터.
‘2020 금당야행’ 포스터.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행사장 진입로를 일원화 하고 방문객 열 체크 및 만일의 경우 사후 관리를 대비한 명부 작성을 의무화한다.

지난해에는 조선 십승지 명당으로 꼽히며 물 위에 뜬 연꽃 형상으로 알려진 금당실 전통 마을에서 금당여행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다양한 콘텐츠를 전통마을과 접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20년 경북도 지정 야간관광상품’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더욱 다양하고 이색적인 문화재 야행 프로그램을 선보여 지역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예천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