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도민추진위원회 성명 발표
군위·의성군에 적극 협조 촉구

‘다시 뛰자 경북 범도민추진위원회’는 17일 성명을 내고 “국방부는 법률과 지역사회 합의로 정당하게 수립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전 부지를 조속히 선정하라”고 촉구했다.

위원회는 “신공항 건설은 침체한 경제를 살리고 지역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사업으로 갈등으로 멈춰선 부지 선정 문제 해결에 관계기관들이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군위군과 의성군은 소모적인 논쟁을 중단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대승적인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범도민추진위원회는 지역민 에너지를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경북의 새로운 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지난달 25일 출범했다. 경제계, 학계, 언론계, 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 380명 위원으로 구성했다.

통합 신공항 사업은 지난 1월 최종 이전지 선정 주민투표 이후 5개월째 제자리다.

군위군은 높은 점수를 얻은 공동후보지 투표 결과를 다르게 해석해 단독후보지에 유치 신청했고, 국방부는 이전부지 선정위원회를 열지 않았다.

국방부는 오는 26일 선정실무위원회, 7월 중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군위 우보 단독후보지와 군위 소보·의성 비안 공동후보지가 이전 부지로 선정될 수 있는지를 최종 판단할 예정이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