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역 태왕아너스
아파트·오피스텔 306가구
서대구권 개발 호재로
가치상승 기대 수요자들 눈길
대봉교역 태왕 아너스
6개 동 412가구 아파트단지
도시철 3호선 대봉교역 인근
대백프라자 등 편의시설도 좋아

태왕이 오는 7월 공개하는 ‘죽전역 태왕아너스’ 단지 투시도.  /태왕 제공
태왕이 오는 7월 공개하는 ‘죽전역 태왕아너스’ 단지 투시도. /태왕 제공

태왕이 오는 7월 대구지역에 2개 단지를 분양한다.

태왕이 공개하는 ‘죽전역 태왕아너스(306가구)’, ‘대봉교역 태왕 아너스(412가구)’등 2개 단지는 모두 도심에 있는데다 역세권을 낀 입지 강점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공개되는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달서구 본리동 1-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41층 규모의 84㎡A 162가구, 84㎡B 68가구와 오피스텔 84㎡OA 38실, 84㎡OB 38실 등 모두 306가구 규모다.

이곳은 대구의 신흥 도심으로 자리 잡은 죽전네거리와 최근에 뜨는 본리네거리를 잇는 와룡로 중심에 자리 잡아 서대구권의 개발 호재로 가치상승을 노리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단지다.

또 달서구 최고 인기 주거지인 죽전네거리에서 본리네거리를 잇는 와룡로의 중심에 있으며 서대구권 개발계획의 수혜를 받는 주거지로 브랜드타운이 개발되고 있는 달서구의 새로운 주거라인에 속한다.

대구시 신청사가 구 두류정수장 부지로 이전 확정되고 서대구 교통과 물류의 핵심이 될 서대구 KTX역사가 오는 2021년 개통예정으로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은 지역에 속한다.

서대구KTX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첨단벤처벨리, 문화·상업·주거복합타운, 수변공원 등이 조성되는 1조4천억 규모의 서대구역세권 개발사업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어 죽전네거리까지 직선거리 700여m로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홈플러스를 비롯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환경까지 우수해 분양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이어 분양할 ‘대봉교역 태왕아너스’또한 대구 도심에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주거라인의 중심에 위치한다.

도심 재생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높은 청약률로 인기를 끄는 주거지인 대봉동과 봉덕동을 낀 ‘대봉교역 태왕아너스’는 한마음주택재건축정비조합사업으로 남구 이천동 295-7번지 일원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59㎡A 148가구, 84㎡A 110가구, 84㎡B 34가구, 84㎡C 120가구 총 412가구의 단지다.

 

태왕이 오는 7월 공개하는  ‘대봉교역 태왕 아너스’ 단지 투시도.  /태왕 제공
태왕이 오는 7월 공개하는 ‘대봉교역 태왕 아너스’ 단지 투시도. /태왕 제공

도시철도 3호선 대봉교역 역세권으로 대백프라자 등 풍부한 편의시설이 인접하고 대구 시민에게 인기 높은 신천 둔치공원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다.

또 바로 옆 대봉초가 있는 초품아 아파트로 인근 어린이집, 유치원, 대구중까지 안전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16년 만에 이천동에 오는 신규분양 아파트로 풍부한 조경시설과 어린이놀이터가 있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며 다양한 커뮤니티는 물론 KT인공지능 아파트를 적용해 더 편리한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주)태왕 관계자는 “2020년 태왕의 첫 분양을 알리는 사업이니 만큼 ‘죽전역 태왕아너스’와 ‘대봉교역 태왕아너스’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시공품질은 기본이고 주거만족도를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