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6일 센터 G-Idea Park에서 14기 보육기업 10개사 대표 및 임직원과 투자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G-Star Dreamers 14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6개월간의 보육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후속 투자유치와 사업 성장을 위한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엄격한 사전통제 속에 열렸다.

14기 10개사의 IR발표로 시작한 행사는 14기 졸업식과 네트워킹 타임으로 진행됐다.

G-Star Dreamers 사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5년부터 운영해 온 경북 지역의 대표적인 보육프로그램으로,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창업기업 전용 펀드인 C-Fund를 최대 5억원까지 투자받을 수 있다.

경북센터는 지난 5년간 13개 기수의 졸업기업 총 90개사를 육성했으며, 2020년부터는 6개월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대폭 개선·확대해 개별 기업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해 개발한 창업기업 진단도구를 현장에 적용하고, 경북의 특화분야인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제품 개발을 매뉴얼화 했다. 이 시스템이 현장에 적용되고 그 결실이 조금씩 빛을 발하고 있다”면서 “개별 기업에 꼭 필요한 부분만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보육프로그램은 경북센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센터는 현재 G-Star Dreamers 15기 선발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