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회관 ‘수요상설공연’등
지역 곳곳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사전예약제 등 방역대책도 철저
“시민들 지친 몸과 마음 달래길”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전면 중단됐던 문화행사를 6월부터 재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로감이 쌓여가는 시민들에게 문화를 통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먼저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악과 클래식, 성악, 무용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된 수요상설공연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동편 야외무대에서 연다. 시립예술단 4개 단체(국악단, 무용단, 소년소녀합창단, 극단)의 공연과 더불어, 지역 민간예술단체의 무대도 준비돼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 6월 3일부터 문예회관 ‘DAC플러스스테이지’로 개방된 도심 속 야외무대(2.28공원, 동성로 로드아트)에서 클래식, 댄스, 재즈, 국악, 뮤지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기획공연 ‘함께해요 대구! 찾아가는 콘서트’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며, 대구콘서트하우스는 대구시립교향악단(6월 5일)과 대구시립합창단(6월 25일)의 2020년 정기공연을 시작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정기공연은 대구콘서트하우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생중계 된다.

대구연극협회는 6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제37회 대구연극제를 열고 대구미술관은 6월 14일까지 대구미술관 1천307점의 소장품 가운데 곽인식, 데미안 허스트, 앤디워홀, 이인성, 이우환, 이명미, 이불 등 100점을 엄선해 선보이는 ‘소장품 100선’을 진행한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Let me introduce myself’가 6월 14일까지 열리고 독창적인 창작세계를 구축한 여성작가 10명이 ‘색’을 주제로 기획된 ‘각·색(각각의색)전’이 8월 9일까지 열린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사전예약제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마련해 시민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를 해왔다”며 “시민들께서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