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16일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교와 초·중·고교에 네트워크 서비스와 원격수업 솔루션을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달 말까지 자사 인터넷을 사용하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기존 속도의 2배로 무상 증속한다.

현재까지 67개 대학의 증속을 완료했으며 대구·경북 지역 대학교는 필요에 따라 추가 증속을 무상 지원한다.

또 강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전송하기 위해 필요한 U+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도 일정 규모의 트래픽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4월 말까지 무료 제공하고, 수요에 따라 연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 초·중·고 온라인 개학을 지원하기 위해 6월까지 자사의 스쿨넷을 이용하는 전국 4개 교육청과 500Mbps 미만을 이용 중인 1천320개 학교의 인터넷 속도를 500Mbps로 증속한다. 스쿨넷은 교육청과 초중고 학교가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다.

이와 함께 초·중·고를 대상으로 스마트 스쿨 구현을 위해 필요한 ’U+원격수업‘ 솔루션을 시범 서비스로 3개월 동안 무상 제공한다.

U+원격수업’ 솔루션은 △영상 내 글쓰기 △출석·진도 관리 △동영상 강의 자료 등록 △과제 제출 등 영상수업과 학습관리 △실시간 질의응답 △수업 중 퀴즈풀이 △집중도 체크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교내 와이파이(WiFi) 환경이 미비한 학교에 대해서는 무선 인터넷 활용을 위한 라우터 제품도 최소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