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미래통합당 후보
구자근 미래통합당 후보

△구미갑 = 구자근 미래통합당 후보는 30일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선거사무소 테이블 위에 아크릴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 후보는 “선거사무소를 격려 방문하는 시민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아크릴 재질의 투명 칸막이를 설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간의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파와 확산 가능성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는 상호 대면 상황에서 비말을 통한 감염 위험이 크고 확산 가능성이 매우 높다”면서 “선거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의 안전이 최우선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사무소 환경 조성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우리는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특히 구미는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저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하루라도 빨리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역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시점부터 헌혈과 방역 봉사 등을 주도해 온 구 후보는 ‘사회적 거리 두기’운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