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시민축제기획단’ 모집
포항문화재단, 내달 10일까지

포항문화재단의 지난해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 /포항문화재단 제공
(재)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차재근)이 시민의 다채로운 축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주도의 축제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지난 3년간 총 153명이 참여해 포항국제불빛축제의 ‘깨끗한 쓰레기 존’, ‘만남의 장소 개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벽화그리기’, ‘축제장 찾아가는 길 배너’,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쥐를 잡자 SNS 연동 이벤트’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축제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며 포항 대표 축제들의 시민참여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의 주체적 축제 참여를 강화하고자 축제 전문가 강의, 타 지역 시민축제기획단과의 교류 등을 통해 단원들의 축제 이해력을 한층 더 증대시키고 시민문화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

선발된 시민축제기획단원은 앞으로 포항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등 축제별 아이디어 공모와 발표를 거쳐 프로그램화해 축제 기간 중 선정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축제에 관심이 있는 포항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4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phcf.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054-289-7855)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선발된 시민축제기획단원에게는 감사패, 뱃지 전달 및 자원봉사시간이 발급되며, 우수활동을 한 단원은 별도로 선정해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4월 14일 이후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예정이며, 합격한 시민축제기획단은 추후 발대식을 거쳐 기획단원으로서의 본격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