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소외계층 지원에 쓰기로

대구와 경북지역 지자체들이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통분담 차원에서 실시 중인 ‘장·차관 4개월 급여 30% 반납운동’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경북도는 이철우 도지사와 산하 출자·출연기관장·임원들이 월급 반납 운동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지사와 출자·출연기관장·임원들은 4개월간 월급의 30%씩을 내놓는다.

이렇게 모은 돈은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을 지원한다.

앞서 경북도 직원들도 3월 급여 가운데 인상분을 스스로 반납하기로 했다.

도 본청과 직속 기관, 사업소, 지역본부, 소방본부, 시·군 소방서, 도의회에서 7천여명이 이에 동참한다.

직원들이 내놓는 2억3천여만원은 취약계층과 소외계층 생계를 지원하는 데 쓴다.

권영진 대구시장도 지난 22일 장·차관들의 4개월 급여 30% 반납운동에 동참한다고 밝혔고 7천여명의 전 직원 3월 보수 인상분을 자율적으로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대구지역 8개 구·군 단체장과 직원들도 조만간 급여 반납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도 4개월간 급여 30%를 반납키로 했고 포항시 산하 직원 3천여명도 동참하며 급여 1억500만원을 반납하기로 했다.

교육계도 급여 반납운동에 동참한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4개월간 급여의 30%를 반납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활필수품구입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창훈·심상선기자

    이창훈·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