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대구·경북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지역 정치권이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다만,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끝이 아니다”며 추가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미래통합당 대구 수성갑 주호영 예비후보는 15일 “마침내 정부가 대구·경북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오늘 선포하였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주 예비후보는 “피해를 완전히 복구하는데 턱없이 부족하겠지만, 추경 예산 지원과 함께 다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태옥(대구 북구갑) 의원은 “현재 대구·경북 코로나 사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선포뿐 아니라, 이후에 따르는 실질적인 후속지원 대책이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정부는 현재 대구시가 필요로 하고 있는 병원 및 의료기관의 예산 지원은 물론,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특히 코로나로 인해 생업이 중단된 자영업자와 그에 고용된 사람들의 긴급생계자금을 적극 지원해 대구경제를 빨리 살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그는 “단순히 선포만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며 “과거 수많은 사례에서 보았듯이 선포 이후 전염병 예방 및 방지와 피해회복에 총력을 다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