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예천과 상주·문경에
김형동·임이자 각각 공천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9일 선거구가 조정된 경북 북부 4개 지역구 중 2개 지역구에 대한 재공모 방침을 밝혔다.

또 안동 지역구 후보로 결정된 김형동 한국노총 중앙법률원 부원장을 ‘안동·예천’후보로, 상주·문경에는 상주·군위·의성·청송 지역구 후보로 지정됐던 임이자(비례대표) 의원을 공천하기로 결정했다.

공관위는 이날 국회에서 선거구 획정에 따라 영주·영양·봉화·울진과 군위·의성·청송·영덕 선거구는 공모절차를 다시 밟아 후보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영주·문경·예천에 단수공천을 받은 황헌 전 MBC 앵커와 영양·영덕·봉화·울진 박형수·이귀영 예비후보도 다시 공모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재공모를 실시하는 두 선거구에는 기존 선거구로 공천을 받은 인사와 공천에서 탈락한 현역 의원을 포함해 모든 예비후보들이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영주·영양·봉화·울진과 군위·의성·청송·영덕 선거구의 후보 재확정은 최대한 빨리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주 중 마무리짓겠다고 공언했다. 김 위원장은 “공천결과를 발표할 때는 선거구가 유지된다는 정보 속에서 했는데 하루아침에 변경이 됐다”며 “단수추천지역과 경선지역이 합쳐지면서 재공모가 불가피하다”고 해명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