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조각·설치·사진 등 다양한 장르
롯데갤러리 대구점 내달 3일까지

권수현作
대구 지역 6개 대학(경북대, 계명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대구예술대, 영남대) 2020년도 미술대학 졸업 예정자 중 21명을 뽑아 열리는 ‘화기애애(畵氣靄靄)’전이 롯데갤러리 대구점에서 3월 3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4번째 열리는‘화기애애’전은 대구 지역 미술대학을 졸업하는 신진작가들을 응원하고자 시작됐으며 전시에는 飛上(비상)’을 주제로 한 회화, 조각, 설치,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황병석(경북대)의 ‘Art Pods’는 현대의 많이 쓰고 있는 무선 이어폰을 확대 제작한 설치작품이다. 개개인의 공간이라 한정 짓던 이어폰을 확대해 모두의 공간으로 확장시키고자 함을 보여준다. 장해윤(대구대)의 ‘사전지식’은 누군가 지어준 이름, 누군가 우리를 부르는 호칭, 별명, 우리를 보며 생각하는 감상들까지 그런 것들이 일종의 껍데기처럼 사람을 무수히 덮고 있어, 속에는 무엇이 들었는지 상관없어지는 존재 상실의 과정을 나타내고자 했다. 류은(대구대)의 ‘무제’는 연필깎이를 통해 현 사회가 그려내고 있는 시스템 구조를 이야기 한다. 손예진의 ‘나는 이렇게 생각해’는 머릿속의 상상들을 조합해 그림을 그렸다. 권수현(계명대)의 ‘Disappear’는 순수함이 가득했던 추억 속의 놀이터에 영감을 받아 사진작업을 진행했다.

이들 외에 조수연(경북대) 정다예(경북대) 표혜진(겅북대) 손예진(영남대) 백송이(영남대) 최연수(영남대) 김민아(계명대) 임영은(계명대) 권수현(계명대) 김소연(대구가톨릭대) 이윤영(대구가톨릭대) 노혜원(대구가톨릭대) 정연진(대구가톨릭대) 김예림(대구가톨릭대) 강나원(대구대) 감대옥(대구대) 김보라(대구예술대) 이지윤(계명대) 등이 참가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