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호 위원장 道의정봉사대상

[경주] 김동해 경주시의회 부의장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또 장동호 경제도시위원장은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받았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의회 2020년 시무식에 앞서 김동해 부의장, 장동호 위원장에게 이 같은 상을 전수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 수상자로 선정한다.

김 부의장은 3선 중진의원으로 제7대 후반기 문화행정위원장에 이어 제8대 전반기 부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건전한 재정확보와 시민들의 편익 증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부의장은 “더욱 겸손한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항상 시민과 함께 바라보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동호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제7대 후반기 경제도시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어 경제도시위원장으로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가경제의 안정과 영농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하게 됐다.

장 의원은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올 한해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