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인 총회·창립 이사회 개최
정관 작성·임원선임 등 심의·의결

[영주] 영주시는 26일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 발기인 총회 및 창립 이사회를 열고 ‘2021세계풍기인삼힐링엑스포’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발기인 총회는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 정관 작성을 비롯해 임원선임, 재본재산 출연, 사업계획 및 2020년도 예산 등을 심의·의결했다.

장욱현 영주시장, 임무석 경북도의원, 권헌준 풍기인삼농업협동조합장 등 관계자 8명이 발기인으로 참석했다.

이들은 설립 취지문을 통해 “다년간 축제를 운영하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삼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침체된 관련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창립이사회에서는 장욱현 시장(이사장) 등 4명을 당연직 이사로, 반상배 ㈔한국인삼협회 회장, 강보영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권헌준 풍기인삼농업협동조합장,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11명을 위촉직 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박찬주 영주시 고문변호사, 정은향 세무회계사무소 대표는 감사로 선임했다.

법인 운영에 필요한 16건의 제 규정(안) 및 조직위원장 선임(안) 등도 심의해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 설립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는 내년 1월 법인 등기와 사업자등록을 마친 후 인삼엑스포 사무국을 구성할 예정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