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한국영양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하는 ‘2019년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을 획득한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이 실습실에서 활짝 웃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식품영양조리학부가 한국영양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하는 ‘2019년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전국 전문대학(2년제) 중 첫 사례로 인증 기간은 내년 3월 1일에서 오는 2024년 2월 29일까지 4년 동안이다. 이 제도는 학교가 지속적으로 영양사교육과정을 개선하고, 교육의 질을 관리함으로써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영양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심사는 △비전 및 운영 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자원 △교육성과 등 총 6개 영역에서 15개 평가부문 및 32개 평가항목에 대한 서면 평가와 현지 방문 평가로 이뤄졌다.

계명문화대는 모든 평가영역에서 ‘우수’를 받았다.

전문대학 전국 최초로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을 획득한 계명문화대는 교육과정 학습성과를 통해 전문적인 영양사를 배출함으로써 리더십 함량 및 전문적이고 핵심역량을 갖춘 현장요구형 영양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성호 학부장은 “이번 성과는 계명문화대학교의 역사와 함께하는 전통의 기초 위에서 인재양성을 해온 노력의 열매”라며 “학부의 전공인 식품영양, 조리, 제과제빵 전공 또한 인증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욱더 연구개발 함으로써 교육의 내실화를 키우고 훌륭한 인재양성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최근 6천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졸업생들은 산학협동이 체결된 산업체, 병원, 학교,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