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범물노인복지관에서 경일대 사회복지전공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해 교육을 하고 있다.
대구 범물노인복지관에서 경일대 사회복지전공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해 교육을 하고 있다.

경일대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들이 각종 공모전 상금과 지원금 등을 모아 지역의 어르신들 스마트폰 교육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학생들은 ‘어르신 정보화 사업 동아리를 결성하고 지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을 지난 10일부터 시작했다.
 
학생들은 범물노인복지관(관장 우태양)과 협력해 6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주 2회에 걸쳐 총 40명의 어르신에게 인터넷검색, 사진촬영, 유튜브 사용 등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스스로 복지정보를 검색해 자신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교육에 필요한 교재 제작 등 소요경비 100만원은 동아리 학생들이 대학 내 각종 산학협력과 사회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확보한 상금과 지원금으로서 의미가 남다르다.
 
엄태영 지도교수(사회복지 전공)는 “스마트 기기들의 발전이 눈부신 것에 비해 어르신의 활용도가 낮아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다”며 “산학협력과 사회봉사라는 대학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영역을 대구와 경북으로 점차 확대해 어르신들의 스마트한 삶을 돕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