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갖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분만산부인과를 유치해 인구 10만 사수를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

최기문<사진> 영천시장이 4일 민선7기 출범 100일을 맞아 언론 간담회를 갖고 그 동안의 성과를 자평하고 향후 영천시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최 시장은 이날 “취임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0일 되었다”며 “시민들께 먼저 다가가는 일이 시정을 이끄는 기본이라고 생각해 취임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새벽부터 시정을 살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100일간 적극 추진해온 영천 주소갖기 운동을 평가한 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2년 연속 선정으로 완산동 구도심 회복에 청신호가 켜졌음을 강조했다. 특히 오랫동안 답보상태였던 경마공원 조성사업이 추진의 첫 단계인 기본 및 실시설계 계약을 앞두고 순조롭게 진행 중인 점을 들고, 앞으로 차분히 지역현안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최 시장은 8개 분야, 총 54개 사업으로 구성된 민선 7기 공약사업이 농업, 경제, 복지, 교육, 문화관광 등 분야별로 빠짐없이 수립되었다고 소개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추진 상황을 점검해 임기 내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 인사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누구나 공감하는 공정한 인사로 시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재차 강조했다.

영천/조규남기자

    조규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