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동아리발표회·전시회 열려

【의성】 의성군은 오는 28일 의성문화체육회관 일원에서 `평생학습, 행복한 미래를 이끄는 힘`을 주제로 제2회 의성군 평생학습 나눔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17 교육부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과 솜씨를 공유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및 발표회, 체험·홍보부스 및 작품전시 부스 운영, 성인문해 시화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공연을 제공된다.

개막식에서는 평생학습 발전에 공헌이 있는 유공자 표창, 평생학습도시 선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시상식을 한다. 이어서 진행될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및 발표회는 지역의 공연 가능 평생학습동아리 21팀이 참가해 자신들의 실력을 뽐내게 된다.

또한, 체험·홍보부스에서는 47개 기관 및 단체에서 드론, IT체험, 바리스타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한다. 작품전시 부스에서는 지역의 평생교육기관에서 다양한 교육을 받은 18개 단체 수강생들의 작품과 의성군 내 3개 기관단체에서 문해교육을 통해 얻은 새로운 경험과 삶, 세상에 대한 시각을 담은 글과 그림 280여 점이 전시된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