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지역서 부활절연합예배
어려운 이웃에 성금 전달도

▲ 임상진 목사, 이진호 목사, 박장덕 목사, 김상정 목사, 이승희 목사

대구·경북 교회들이 16일 부활절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이웃을 초청해 `2017년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리고 하나님의 은총이 온 누리에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교인들은 부활절연합예배에서 나라와 민족, 한반도 통일, 지구촌복음화, 인류평화 등을 위해 기도한다.

또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과 선물을 전달하거나 식사를 대접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인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임상진)는 16일 오후 2시 포항동부교회에서 `2017년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예배는 교인, 장애인, 새터민, 내빈 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상진 회장 인도, 동부교회 경배와 찬양팀 찬양, 박승대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장 기도, 이성찬 목사(구룡포사랑의교회) 성경봉독, 박진석 목사 설교, 김대원 목사 축도 순으로 이어진다.

특별기도에서 목회자와 장로들은 `포항시 복음화를 위해`, `대한민국 위정자들을 위하여`, `지역발전과 사업장을 위하여` 각각 기도한다.

유원식 상임총무(포항엘림교회 목사)는 “장애인과 새터민 등 50여 명을 초청해 함께 예배를 드리고 선물과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미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진호)는 이날 오후 3시 구미상모교회에서 `예수! 다시 사셨네!`를 주제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예배는 이진호 목사 인도, 구미상모교회 찬양팀 찬양, 최갑종 백석대학교 총장 설교, 특별기도, 축도 순으로 이어진다.

특별기도에서는 나라와 민족, 한반도와 세계평화, 한반도 통일, 구미시 발전, 구미 성시화 등을 위해 기도한다.

안동기독교총연합회(회장 박장덕)는 이날 오후 3시 안동서부교회에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예배는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규철 목사(안동성결교회) 기도, 안동시장로합창단 찬양, 박장덕 목사(안동도원교회) 설교, 특별기도, 김용수 목사 축도 순으로 이어진다.

박 목사는 `오늘, 부활을 살라!`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특별기도회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안동시 복음화를 위하여`, `안동시 발전을 위하여` 기도한다.

경주기독교연합회(회장 김상정)는 이날 오후 3시 서라벌대학교 원석체육관에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예배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정 목사 인도, 하원정 장로 기도, 백승환 목사(대광교회) 성경봉독, 경주시기독교음악협회 연합찬양대 찬양, 김형준 목사(서울 동안교회) 설교, 서기봉 장로 헌금기도, 성악 앙상블 `라온` 헌금특송, 특별기도, 류성환 목사(충효중앙교회) 광고, 마흥락 목사(동방교회) 구호제창, 이규호 목사축도 순으로 진행된다.

특별기도는 신영균 목사(제삼교회)가 `경주성시화운동과 교회부흥을 위하여`, 최용윤 장로가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이길우 장로가 `경주지역 각 기관과 기업의 발전을 위하여`, 이원목 목사(경주감리교회)가 `다음세대의 양육과 부흥을 위하여`를 위해 각각 기도한다.

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승희)는 같은 날 오후 3시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야구경기장에서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소망`을 주제로 `2017년 대구지역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설교는 장영일 목사(범어교회)가, 찬양은 연합찬양대가, 축도는 최영태 목사(전 회장)가 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