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성시화운동본부
중앙상가서 점등식 성황

올 포항지역 성탄시즌은 지난 3일 포항중앙상가 북포항우체국 앞에 설치된 초대형 성탄트리<사진> 점등으로 시작됐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대표본부장 김원주 목사)는 이날 포항중앙상가 초대형 성탄트리 앞에서 포항시민 어울림 한마당잔치를 열었다.

포항시민 어울림 한마당잔치는 이날 오후 5시 중앙상가 북포항우체국 건너편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김정재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김원주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임상진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장, 권대희 포항CBS 본부장, 김성휘 포항극동방송 지사장, 정운백 포항CTS 지사장, 시민, 교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쁘다 구주 오셨네, 2부 하나님께 영광을, 3부 구원의 불빛축제 순으로 나눠 진행됐다.

김영보 포항극동방송 부장의 사회로 시작된 `기쁘다 구주 오셨네`에서 한동대 동아리 `한풍`이 사물놀이 한마당을 펼쳐 장내 분위기를 띄웠고, 대니 김 가족들이 노엘, 징글벨 등 캐럴을 연주하며 성탄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하나님께 영광`은 이하준 목사(포항효자교회)의 사회, `기쁘다 구주 오셨네` 찬양, 김영문 장로(약사홀리클럽 회장)의 기도, 성경봉독, 포항장성교회 시온찬양대(지휘 정운백 장로)의 `참 반가운 성도여` 축하찬양, 설교, 임상진 목사(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장)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김원주 목사는 `인류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예수님의 탄생은 인류 최대의 기쁜소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김 목사는 “천지를 창조하시고 인류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며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영접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구원의 불빛축제는 이남재 목사의 사회, 각계 대표의 성탄트리 점등, 내빈 소개 및 축하메시지, 사랑나눔, 축하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각계 대표들이 단상에 올라 성탄트리 점등 스위치를 누르자 높이 20m 초대형 성탄트리에 불이 들어왔고 참석자들은 환호와 박수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며 기뻐했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는 나눔과 기쁨, 동부하나센터 새터민, 심장병후원회, 포항다문화가정, 시각장애인협회 등 5곳에 라면 50박스씩을 전달키로 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