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후배를 폭행한 중·고생들이 잇따라 경찰에 붙잡혔다.

구미경찰서는 평소 선배에게 버릇없다는 이유로 중학교 2학년생을 집단폭행한 혐의(특수상해)로 구미·김천 중·고교생 8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피해 학생 A군은 친구들에게 “선배를 한 대 때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가 이 말을 전해들은 선배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해 학생들은 지난 9월 18일 오후 6시께 구미시 금오관광호텔 공사장 3층에서 피해 학생 A군을 불러내 “한번 때려 봐라”며 주먹과 발로 마구 때려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가해 학생들은 A군의 1년 선배인 중학생들과 2년 선배인 고등학생들이다.

경찰은 또 타학교 학생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중·고교생 5명을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C군이 친구에게 “D군의 어머니가 PC방을 운영하느냐”고 물어본 사실을 전해들은 D군이 이 말을 자신의 어머니에 대해 흉본 것으로 생각해 지난 달초부터 최근까지 4차례에 걸쳐 C군을 폭행했다. C군과 D군은 서로 다른 학교에 재학 중이다. D군은 평소 알고 지내던 고교생 선배 등과 함께 C군을 폭행해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혔다.

경찰은 “사건 발단을 두고 C군과 D군의 주장이 조금 다르다”며 “일단 입건해 조사한 후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