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기독교 교회들
유명 부흥사 초청 부흥회

▲ 장경동 목사, 이찬수 목사, 박순오 목사, 이순창 목사

포항지역 교회들이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부흥회를 잇따라 열고 교인들의 영적 성장을 돕는다.

이들 교회는 국내 유명 부흥사들을 초청, 부흥회를 이어간다.

포항가은교회(담임목사 김동철)는 23일 오후 7시30분 교회 본당에서 박순오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말씀사경회를 시작한다.

말씀사경회는 26일까지 오전 5시, 오전 10시30분, 오후 7시30분 하루 3회씩 모두 10회 진행된다.

박 목사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총신대 신학대학원를 졸업하고 미국 커버넌트신학교와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공부를 했다. 또 계명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실천신학)를 받았다.

그는 미국 뉴욕언약교회를 개척, 12년간 시무했고 대구서현교회에서 17년간 담임목사로 섬긴 뒤 만 65세에 조기은퇴 했다.

지금은 사단법인 나눔과 기쁨 상임대표,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공동대표, 북한인권 한국교회연합 공동대표, 기독영성상담연구소 이사장, 강해대지설교클리닉 대표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동철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거룩한 참 부흥의 역사를 경험코자 말씀사경회를 준비했다”며 “매시간 은혜를 사모한다면 신앙의 정체성을 찾고, 도전 받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이상학)는 25일부터 27일까지 교회 본당에서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가을 대부흥성회를 연다.

대부흥성회는 25일 오후 7시30분 시작, 27일까지 오전 5시, 오후 7시30분 하루 2회씩 모두 5회 이어진다.

이찬수 목사(성남 분당우리교회)는 `하나님과 대결하는 자의 어리석음`,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 힘이다`, `하나님의 시선으로`, `칠 년 동안`, `예수님의 쉼터`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이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사랑의교회 청년부담당 목사와 총회교육위원회 교육전문위원, KOSTA 국제강사를 지냈다.

2002년 5월에는 분당우리교회를 개척 설립했다.

저서는 오늘 살 힘, 기도하고 통곡하며, 죽으면 죽으리이다, 오늘을 견뎌라, 붙들어 주심, 처음마음, 삶으로 증명하라 등 7권을 펴냈다.

포항침례교회(담임목사 조근식)는 26일부터 28일까지 교회 본당에서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을 주제로 2016년 추계축복 부흥성회를 개최한다.

부흥성회는 26일 오후 7시30분 시작, 오전 5시, 오후 7시30분 하루 2회씩 모두 5회 이어진다.

이순창 목사(서울연신교회)는 `말씀 안에서의 형통을!`, `예수 안에서의 축복`, `기도를 통한 축복을!`, `십자가를 향한 축복`, `사명으로 형통한 축복을!`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이 목사는 영남대신학대와 장로회 신학대학원, 서강대 대학원, 명지대 사회복지대학원, 맥코믹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그는 예장 평북노회장과 서울시연합당회 회장을 지냈으며, 28년째 서울 연신교회 담임목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4년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옴부즈만 위원으로 국민들의 억울함과 고충을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포항 송림침례교회(담임목사 이동형)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장경동 목사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전도축제를 연다.

행복나눔 전도축제는 30일 오후 7시30분 막을 올려 하루 3회씩 모두 7회 이어진다.

장경동 목사(대전 중문교회)는 31일 오후 7시 말씀을 전하고 정종현 목사(서울인광교회)는 30일 오후 7시30분, 31일 오전 5시, 오전 10시30분, 김호민 목사(대전권능교회)는 1일 오전 5시, 오전 10시30분, 오후 7시30분 인도한다.

장경동 목사는 각종 기독교 방송 설교를 통해 시청자들을 `울렸다 웃겼다`를 반복하며 복음의 핵심 메시지를 전하고 크리스천의 시대적 사명을 일깨우고 있다.

장 목사는 침례신학대학에서 목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이 대학 겸임교수와 침례교 부흥사협회장을 지냈다.

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평신도 지도자 100만 명 훈련원장, 푸른 마음 캠페인 `정지선 지키기` 운동본부 이사장, 대전중문교회 담임목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나를 팔아 천국을 `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라`, `믿음의 간증을 남긴 사람들`, `축복의 36가지 말씀`, `천국의 비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등 16권을 펴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