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내일학교, 손자와 함께하는 `제2회 가족 골든벨`

대구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대구내일학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1일 `제2회 가족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골든벨은 중학과정 학습자(240명)와 손자 손녀(39명)가 한팀을 이룬 30개 팀이 문제를 풀며 대결을 펼친다.

또한, 동급생, 친구, 가족으로 구성된 13팀이 노래와 춤, 합창, 핸드벨과 장구 연주 등 다채로운 장기자랑도 선보인다.

특히 서울에서 가수활동을 하는 이승준(그룹 헤이즈 보컬)씨는 다른 공연 일정을 모두 미루고 어머니인 정정화 학습자(66)를 위해 특별공연을 자처했다.

3학년 윤용선(74) 학습자는 “ 2남 2녀의 자녀와 9명의 손자가 모두 골든벨 행사에 오겠다며 응원피켓도 만들고 있다. 뒤늦게 시작한 공부지만 가족들의 응원으로 힘이 난다”고 말했다.

2학년 이정팔(62) 학습자는 “이번에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서로 도와주고 의논하면서 동급생들과 친해져 학교 오는 것이 더 즐거워졌다”고 말했다.

우동기 교육감은 “대구내일학교 중학과정에 재학하고 있는 학습자들의 평균연령이 66세이다. 100세 시대를 맞아 `배움에도 때가 있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됐다. 이 행사를 계기로 늦은 나이에 배움을 다시 시작한 만학도들에게 가족들의 격려와 응원이 큰 힘이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대구내일학교 중학과정은 중학교 학력이 없는 만 18세 이상 성인을 위해 설치한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으로 지금까지 총 5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난 2013년 11월 제일중학교에 설치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42명의 만학도가 공부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