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특산물 매출 증가 경제활성화 `톡톡`
마감 5일 앞둬…`빅세일 3` 실속 품목도 소개

경북도가 `K-그랜드세일 경북특별주간` 마감이 5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활용을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6일까지 열리는 경북특별주간 동안 관광객 증가와 농산물 매출액 급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톡톡히 한 몫 한 것으로 판단, 마지막 홍보에 들어간 것.

이 행사에는 경북도내 311개 기관·단체·기업이 참여해 명품문화, 고급숙박, 고향 장터와 농산물을 대대적으로 할인하고 있다.

도는 추석 대목을 앞두고 관광산업이 불황을 겪었던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경북특별주간 덕분에 주요 관광지마다 손님들의 발길이 꾸준한 것으로 분석했으며, `실크로드 경주 2015` 또한 입장객이 20% 이상 많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경주와 안동의 호텔도 예년과 비교해 투숙객이 늘어났으며, 경북 인터넷쇼핑몰 `사이소`는 추석 대목과 겹쳐 매출액이 급증, 1일 3천만원 대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경북도는 2주 동안의 운영결과를 바탕으로 `K-그랜드세일 경북특별주간`의 가장 실속 있는 `빅 세일 3` 도 소개했다.

첫 번째는 `실크로드 경주 2015`와 동궁원, 테디베어박물관, 토이빌리지를 연결하는 `실크로드 실속 코스`로, 이들 테마 관광지의 입장료가 10~50% 할인되고, `실크로드 경주 2015`의 핵심 콘텐츠인 `바실라`와 `플라잉` 공연을 절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1박을 하면 경주 보문단지 내의 특급호텔들이 30~60%까지 싼값의 숙박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했다.

안동 하회마을과 유교랜드, 영주 소수서원으로 이어지는 `유교문화 특별 코스`로 가볼만한 곳으로 꼽았다.

하회마을과 소수서원의 입장료가 50% 할인되며 유교랜드도 싼 값에 이용할 수 있고, 안동의 `리첼호텔`은 주중을 가리지 않고 13만원 대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해안 이색 코스` 또한 인기 절정인 포항운하의 크루즈를 10% 싼값에 이용할 수 있고, 죽도시장의 싱싱한 해산물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포항바다화석박물관도 50% 할인된 입장료로 둘러볼 수 있다며 이용을 당부했다.

김현기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K-그랜드세일 경북특별주간이 5일밖에 남지 않았다”며 “기회를 놓치지 말고 많은 분이 경북의 품격이 담긴 명품문화, 정성이 가득한 신선농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인교기자

    서인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