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주용문학교 영양군 방문
중앙초서 한글·태권도 등 체험

【영양】 중국 허난성 정주시 정주용문실험학교 방문단이 지난 20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영양군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교육청의 주관으로 영양중앙초등학교가 주최했으며 영양교육지원청,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가 후원했다.

방문단은 중국 정주용문실험학교 부교장과 교사, 학생 등 18명이 영양중앙초등학교를 방문해 체험학습, 민속놀이, 영양군 관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사진> 국제교류사업단 방문은 외국 학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한 교사 및 학생의 국제교류를 추진함으로써 국제이해를 바탕으로 양교의 화합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국제적인 안목을 넓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일 방문단은 영양중앙초등학교에서 환영식을 갖고 학교소개, 학생인사, 기념품 교환, 영양홍보영상 관람, 축하공연 등으로 상호교류의 첫 장을 열었다.

또 교육활동을 위해 중앙초등학교는 4학년에 중국학생 5명, 5학년에 중국학생 5명, 6학년에 중국학생 4명을 배정하고 태권도 배우기와 K-POP 댄스 배우기, 한글 교육 등을 30분 단위로 실시했다.

오후에는 우리 전통 민속놀이 체험활동을 한 후 주실 마을, 영양산촌 박물관, 선바위 관광지를 차례로 방문하며 영양을 홍보했다.

/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