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5개소 일제히 개장
안전 확보하고 편의시설 늘려

【경주】 “이번 여름 휴가는 천혜의 비경과 함께하는 경주 동해안으로 오세요”

청정동해 경주 지역 해수욕장 5개소가 지난 10일 일제히 무사고 기원제를 시작으로 다음달 23일까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한다.

경주시에는 경주의 새로운 관광명소인 천연기념물 제536호인 양남 주상절리가 위치하고 있는 관성솔밭 해변을 비롯한 봉길, 나정, 전촌솔밭, 오류고아라 해변 등 5개소가 있다.

이곳 해수욕장에는 지난해 전국에서 55만7천명이 청정동해안의 해수욕장을 찾았으며 올해에는 60만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이곳 해수욕장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구명보트 10척을 추가구매 배치하고 안전장비를 확충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협조로 인명구조 인력 등 안전요원을 총 93명을 분산배치하고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해수욕장별로 손해배상 공제가입도 했다.

또 야간 취약시간대를 대비해 야간근무 인력배치와 경주소방서·포항해양경비안전서 등과 통합구조체계를 확립하고 무전기 공동사용 등 인명구조 통신망을 구축했다.

또한 피서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촌솔밭해변에 비치발리볼장과 각 해수욕장에 부족한 관리센터 4동, 화장실 10개소, 샤워장 8개소, 음수대 10개소, 주차면 1천520대를 확충했으며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피서 물가도 지속적으로 시행해친절한 경주, 피서객 불만이 없는 깨끗한 해수욕장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