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공학적 야합으로 신당 창당” 비난

▲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새누리당은 4일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통합 신당 추진을 정치공학적 야합으로 규정하고, 연일 집중공격을 퍼부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정치공학적 선거연대는 결코 없다던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구태정치 발목잡기 블랙홀 정당의 가슴에 몸을 던진 안철수 의원이 안쓰럽기까지 하다”고 맹비난했다.

최 원내대표는 “안 의원은 연대론은 패배주의적 시각이며 입만 열면 100년가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해왔는데 민주당을 바꾸는 것도 새정치라는 황당한 변명을 하고 있다”며 “안철수 의원을 바라보며 새정치를 열망했던 국민들에게 미안한 마음조차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아직도 자신의 정치실험이 끝났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지만 민생도 대안도 없이 모든 것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민주당 안에서 아직도 자신이 태풍이라고 여기고 있다”며 “그러나 열대성 저기압으로 소멸해갈 운명이 될 것이 자명하다”고 비꼬았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안철수 의원이 새정치를 보여준다고 하면서 결국 이렇게 초라한 선택을 하는 것을 보고 씁쓸한 마음이 든다”며 “선거 때만 되면 묻지마 야권연대를 하는 게 횡행했기에 근본적으로 새누리당 지방선거 전략이 달라질 것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민주당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의 야합은 잘못된 만남”이라고 말했다.

홍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고질병인 친노(親), 비노(非) 갈등에 안 의원까지 가세해 갈등이 커질 것”이라며 “정강과 정책을 충분히 공유하지 않은 채 급조 창당을 하다 보니 번번이 부딪힐 것”이라고 비난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