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대, 소비자교육 콘텐츠공모전 은상·동상

▲ 소비자교육콘텐츠공모전에서 수상한 대구가톨릭대 가족소비자학과 학생들. 왼쪽부터 이영준, 김은지, 이원엽씨.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등이 후원한 `2013 소비자교육 콘텐츠공모전`에서 은상과 동상을 받았다.

대가대 가족소비자학과 김은지·박다영·이지원씨는 `커피를 좋아하는 당신, 뭐 잊으신 거 없나요?`라는 UCC로 은상을, 이영준·이원엽씨는 `무분별한 다운로드 그것은 불법입니다` UCC로 동상을 받았다.

수상 학생들은 가족소비자학과의 2학기 교과목 `소비자교육`을 수강하며 팀을 구성해 공모전을 준비했다.

은상 수상작품은 커피 소비량 증가에 따른 일회용 컵 사용 증가의 환경문제, 사 가기 점의 일회용 컵 환불제, 환불제 폐지 이후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기업과 소비자의 노력 등을 보여준다.

또 테이크아웃점에서 개인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함으로써 할인혜택도 받고 환경오염도 방지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김은지(여·21)씨는 “일회용 컵 소비를 자제할 수 있도록 일회용 컵 연간 소비량, 1인당 종이컵 사용량, 종이컵 처리비용, 종이컵 재활용률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시했다”며 “이를 통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각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