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대선 1주년 기념식…朴정부 성공 다짐

▲ 19일 오전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열린 새누리당 대통령선거 승리 1주년 기념식에서 김용준, 정몽준, 이인제 등 대선당시 선대위원장들과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 등과 황우여 대표, 최경환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가 대선 1주년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은 19일 여의도 당사에서 18대 대선 1주년 기념식을 갖고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다짐했다.

기념식에는 황우여 대표와 최경환 원내대표,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해 지난해 대선의 박근혜캠프 공동선대위원장에 이어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지낸 김용준 전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황 대표는 “온몸으로 이 나라를 지켜야겠다는 열성으로 대선을 치렀던 그 감격과 헌신을 지속해야 한다”면서 “자랑스러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되도록 매일 거듭나는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황 대표는 “현재의 안보상황과 경제여건을 돌아보면 기대보다는 책임감과 부담감이 우리를 짓누르고 있다”면서 “더욱 용기와 지혜를 모아 국민이 맡겨주신 사명을 다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최 원내대표는 “지난 1년은 야당의 대선불복과 국정 발목잡기에 정말 어려운 한 해였다”면서 “그러나 남 탓만 해서는 안되며, 더 많은 정치역량을 발휘해 야당과 함께 미래로 나갈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선대위 공동위원장을 지낸 정몽준 의원은 “1년전의 열정과 각오를 되새기는 자리가 돼야 한다”면서 “상대 후보를 지지했던 우리 국민 중에서 아직도 김일성 김정일을 무조건 좋다고 하는 국민이 일부 있는데 그분들과도 대화를 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대다수 국민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유일호 민현주 대변인은 ◆진정한 국민행복시대 완성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사회 ◆통합과 상생 등을 다짐하는 `국민들께 드리는 새누리당의 다짐`을 낭독했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