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일 총 11회 공연
아야 소피아성당 앞 등 4곳서

▲ 대구시립무용단 박현옥 예술감독

대구시립무용단이 오는 31일 개막하는`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의 특별행사로 마련된 공연에 대구시를 대표해 참가한다.

이번 시·도 및 시·군 공연단에는 모두 16개 지역의 경상북도 및 광역자치단체, 경북도 시·군 공연단이 참가하며, 다양하고 우수한 지역문화를 소개하고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립무용단은 박현옥 예술감독(대구가톨릭대 교수)을 비롯해 23명의 단원들이 터키 이스탄불에서 9월1일(현지시간)부터 6일까지 6일간 아야 소피아 성당 앞 광장무대와 술탄아흐멧 광장 야외무대 등 4곳에서 총 11회의 야외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2011년 멕시코 `릴라 로페스 국제현대무용축제`에서 선보였던 `청산별곡`을 30분으로 축약, 재구성해 공연한다.

대구시립무용단의 `청산별곡`은 우리 선조들이 가졌던 삶에 대한 관조적 자세를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 작품을 통해 비움과 공존, 절제를 강조해온 동양의 정신적 가치를 대구의 수준 높은 현대무용으로 세계의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대구시립무용단 무용단원들

박현옥 예술감독은 “동서양의 문명이 교차하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대구의 춤과 예술을 국제적으로 선보이게 되어 영광”이라며 “실크로드의 끝에서 우리의 `청산`을 아름다운 몸짓으로 노래하고,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대구 예술의 힘을 널리 알리고 오겠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시립무용단은 지난 2010년 인도네시아 `2010 아트 서밋 인도네시아` 개막공연과 2011년 멕시코 `릴라 로페스 국제현대무용축제`에 초청받아 우수한 기량을 선보이고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