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소극장 공터 다`서… 중·고 8개팀 참여

▲ 지난해 구미청소년연극제 공연 장면.
제15회 구미청소년연극제가 23일부터 31일까지 구미 소극장 공터_다에서 열린다.

구미시 관내 중학교 3개팀(구미중, 상모중, 도송중)과 고등학교 5개팀(인동고, 구미여상, 금오여고, 오상고, 현일고)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는 각 학교당 20여명의 학생들이 배우와 스태프로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구미예총이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와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구미시에서 후원한다.

경연대회 형식으로 총 8개교가 매일 1편씩의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단체상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3개교에 수여되며, 개인상으로 최우수상 3명, 우수상 8명, 지도교사상 1명이 각각 수상하게 된다.

올해 연극제의 일정은 23일 주부연극단 날DA의 축하공연 `그 여자 사람잡네`를 시작으로 24일 구미여상의 `종이비행기`, 25일 구미중의 `선생 강태풍`, 26일 오상고의 `꼴찌를 사랑해요`, 27일 금오여고의 `미운 오리 날다`, 28일 상모중의 `탑과 그림자`, 29일 인동고의 `아름다운 사인`, 30일 현일고의 `모범생들`, 31일 도송중의 `달빛추억, 그리고 우리들의 미소`가 각각 오후 7시에 소극장 공터_다에서 공연된다. 시상식은 31일오후 9시에 공연장에서 바로 진행된다.

연극협회 구미지부 관계자는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가며 연극인이라는 새로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낸 우리 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은 참으로 값진 시간들이었다. 개인주의가 만연된 현대사회 속에서 함께 해야만 하는 연극이라는 공동체 문화를 통해 서로 협력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된 것이 바로 연극을 만들어가는 학생들에게 덤으로 주어진 선물이 아닐까 한다”며 지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