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원료 소재개발 세미나 개최… 발모·양모 등 주제로 토의 진행

천연원료를 이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 및 피부효능 평가를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가 28일 포항테크노파크(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사진> 포항시와 (재)포항TP가 마련한 세미나에는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김창덕 교수가 초청돼 지역 코스메틱 중소·벤처기업 및 대학 연구원을 대상으로 천연물을 이용한 발모·양모, 아토피 피부염 억제 화장품 소재 개발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의가 진행됐다.

포항시와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 `지역코스메틱 기업 글로벌 사업화`는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연계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포항TP는 경북권역 10여 개의 대학, 연구소, 기업들의 코스메틱 클러스터 주관기관으로서 지역 코스메틱 산업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포항 TP바이오정보지원센터에 입주한 코스메틱 업체는 (주)메디웨이코리아와 (주)뉴앤뉴 2개 업체.

㈜메디웨이코리아는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스메틱 관련 특허출원 및 논문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으며 그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러시아 등 20여개국으로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뉴앤뉴는 적극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과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뉴앤뉴 China, ㈜뉴앤뉴 Japan을 설립하고 있으며 입주 후 3배 이상의 매출증가를 거뒀다.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는 이미 구축된 첨단 생명공학 장비를 이용한 코스메틱 소재 활성화와 약효평가, 안정성·유효성 검증을 하고 있으며 분자 영상 기술을 활용해 포스텍 생명과학과, 대구한의대 화장품약리학과, (사)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 등의 대학, 연구기관, 기업 등과 함께 코스메틱 신산업 창출에 힘쓰고 있다.

/최승희기자 shchoi@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