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기회, 내달말까지 접수

사단법인 한국여기회(총재 이문희 대주교, 회장 최옥식)는 청소년들의 이웃사랑과 평화의식 고취를 위한 제4회 여기애인상 독후감을 공모, 오는 3월3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일본 나가사키 피폭 희생자로 전 세계에 `여기애인`(如己愛人·남을 내 몸처럼 사랑하라) 정신을 널리 알렸던 나가이 다카시(바오로·1908~1951) 박사를 기리고자 하는 총재 이문희 대주교(전 천주교 대구대교구장)의 평소 염원에 따라 제정됐다.

중등부 및 고등부 최우수(각 1명)·우수(각 약간 명) 수상자에게는 일본 나가사키 성지순례(8월 예정) 특전이 주어진다.

독후감은 지정 도서`사랑으로 부르는 평화의 노래`(이문희 대주교 지음·가톨릭신문사),`영원한 것을`(나가이 다카시 지음·이승우 옮김·바오로딸),`묵주알`(나가이 다카시 지음·이승우 옮김),`나가사키의 종은 미소 짓는다`(나가이 마코토 지음·한국여기회 옮김·대건인쇄출판사) 등 네 권의 작품 중 한 권을 읽고 쓴 본인 작품이어야 한다.

분량은 A4 2매(200자 원고지 10매 안팎) 기준.

3월31일까지 이메일(martyr23@korea.com) 접수하며, 4월14일 가톨릭신문 지면과 홈페이지, 한국여기회 카페를 통해 공고 및 개별 통보한다.

지정도서는 대구대교구 관덕정순교기념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한국여기회 인터넷 카페(cafe.daum.net/2530666)에서도 읽을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