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어르신체조 경연대회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 지난해 열린 2011년 생활체조 경연대회 참가자들이 댄스 실력을 뽐내고 있다.

【영덕】 영덕군은 노인 건강생활 지킴이 일환으로 `어르신체조 경연대회`를 오는 3일 오후 8시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

대회는 읍·면 노인회 회원 및 피서객 등 200여명이 참가해 열띤 체조경연을 펼치며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어르신 체조경연대회는 점점 줄어드는 노인들의 사회 활동무대를 높이고 건강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3회 맞는 이번 대회에는 9개팀 200여명이 참여해 형형색색의 의상을 입고 그동안 연습한 체조를 마음껏 발휘하며 성취감을 높이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 여름밤 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은 노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놀이문화를 적극 발굴해 나가고 있다.

군은 특히 나이든 어르신을 위해 체조교실을 열어 신체적, 심리적으로 위축기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체력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해 삶에 질을 높이고 있다.

체조교실은 각·읍면별 65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해 4월 부터 주 2~3회 건강과 흥겨움을 통해 단합과 결속력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인 만남의 장을 유도해 오고 있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